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카프리카 2번째 시즌을 알리다. 본문

문화 컨텐츠 연구/드라마와 애니 감상기록

카프리카 2번째 시즌을 알리다.

무량수won 2010. 9. 25. 09:24








개인적으로 배틀스타 겔락티카의 팬인지라 카프리카를 어쩔수 없이(?)보고 있다. 아마 배틀스타 겔락티카를 재미나게 봤다면, 이 카프리카 스리즈를 무시하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다.

첫째. 이 이야기는 배틀스타 겔락티카에서 인간과 대립하는 사일런의 탄생을 이야기한다.
둘째. 이 이야기는 배틀스타 겔락티카에서 핵심 인물중 하나인 함장 아다마의 어린시절 이야기가 있다.
셋째. 이 이야기는 배틀스타 겔락티카의 배경이 되는 세상. 즉 그 이야기가 나올수 밖에 없는 상황을 이야기 하고 있다.

단순히 인간과 기계에 대한 이야기가 될수도 있지만, 기계를 통해서 인간성에 대해 돌아보는 드라마다.

인간 같은 로봇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인간과 로봇의 차이가 무엇일까 생각하게 만드는 머리아픈 드라마다. 그리고 이 이야기는 조금은 지루하게 사람들의 심리를 모두 보여주면서 진행된다. 때문에 배틀스타 겔락티카를 보지 않았다면, "이 이야기를 도데체 왜 보는 거야!" 라고 외칠지 모르겠다. 만약 내가 배틀스타 겔락티카를 보지 않았다면, 나 또한 "진지한 이야기이지만 그다지 흥미로운 요소는 없다." 라고 외치고 다른 곳으로 떠났을 것이다.

배틀스타 겔락티카를 재미나게 봤다는 이유 하나로, 그 이야기의 전 시대를 말한다는 이유 하나로 보고 있는 내가 좀 한심하기도 하다. 반면에 어쩔수 없이 빠져들게 하는 내가 생각하지 못한 어떤 요소가 있는 것은 아닐까? 그것이 나에게 있어서는 인간과 기계 그리고 인간성이라는 다분히 철학적인 질문일 수도 있고, 혹은 이 이야기의 핵심 주축인 조이와 레이시의 미모 때문일 수도 있다.

뭐 어찌 되었든 결국 나는 이 드라마를 계속 볼 것이고, 아마 마지막까지보고 있을 것이다. 마지막은 역시 배틀스타 겔락티카의 첫 장면이 되어줄 것이다.

언제 한번 1시즌의 주요 내용과 핵심 인물을 따로 정리를 하고싶은데, 좀 귀찮다. ㅡㅡ;;;;



2010년 10월 5일 이 드라마의 두번째 시즌이 시작된다. 1시즌 내용 요약은 위 동영상을 보면 된다. 문제는 영어라는 점과 짧은 시간동안 내용을 소개하기에 나래이션이 겁나게 빠르다. ㅡㅡ;;

1시즌 모두를 소개할 수는 없지만 대충의 내용은 아래에 링크 시킨 것을 읽으면 도움이 될 것이다.


2010/03/11 - [문화 컨텐츠 연구] - 카프리카 개념잡기
2010/03/08 - [문화 컨텐츠 연구] - 카프리카 5회까지의 보면서...



추가 : 2011.03.28

그냥 추가 시키지않으려고 했는데, 가끔 이 페이지를 검색해서 오는 분들이 계서서 혹시나 오해하실 까봐서 올립니다. 우선 이 글은 1시즌의 연장이 2시즌이 되는 것이라 착각하고 올린 글입니다. 정확하게는 2시즌이 아닌 것이지요. 드라마의 편수와 이야기의 구조 때문에 오해가 생겼습니다. ㅜㅜ

결과적으로는 카프리카는 1시즌으로 종료했으며, 지금까지 다시 방영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동영상의 문제는 예고편이었는데 지역 제한을 걸어서 안나오는 것 같습니다. 왜 예고편까지 지역 제한을 걸었는지는 모르겠네요.

추가2 : 2011.04.18

헐... 동영상이 다른 드라마 홍보용으로 바뀌었네요. 아마 걸려있는 링크가 syfy 저장된 곳에 직접 링크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냥 동영상을 다운 받아서 유투브에 올려 놓을껄 그랬나보네요. ㅡㅡ;;;  다시 한 번 말씀 드리지만 이 글은 1시즌의 뒷부분이 2시즌인 줄 착각하고 올린 글입니다. 얼결에 낚시글을 만들어서 죄송합니다. ㅜ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