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티스토리에 view애드 광고가 사라져 버렸다!!! 본문

잡담 및 답변

티스토리에 view애드 광고가 사라져 버렸다!!!

무량수won 2010. 9. 6. 13:41





뷰애드 광고가 사라졌다.

정확한 원인은 모름. 다만 어떤 현상인가하면 아래와 같다.




분홍색 네모난 칸이 있던 자리에 있어야 할 광고가 없어진 것이다.

혹시나 나만 그런 것인가 싶어서 나처럼 광고를 달고 있는 다른 블로거들을 찾아갔더니 나와 같은 형상이 벌어지고 있었다.


지난번 음악이 갑자기 나오지 않은 것처럼 혹시나 등록 설정에 이상이 있나 싶어서 살펴다.





이렇게 설정에 가니 뜬금없이 View를 가입하라고 나온다.




그래서 가입을 누르니 내 블로그 정보가 나오고 가입하는 이야기가 뜬다.




이미 다음 아이디로 가입이 되어 있으니 이런 메시지가 나올수 밖에 없다.


그리고 조금씩 다음 뷰 광고에 대한 포스팅이 올라오고 있는데 다들 비슷한듯 싶다.




더불어 이 현상은 지금 다음 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 블로그에만 이런 현상이 일어난다.



추측컨데, 아마도 티스토리의 가입 된 정보와 다음쪽의 정보간에 충돌이 일어난 것이 아닌가 싶다. 일단 티스토리는 원래 부터 다음이 서비스 하던 것이 아닌 개별 서비스였기 때문에이다. 그래서 대다수 티스토리 유저들은 다음 아이디 따로 티스토리 아이디가 따로 가지고 있는데, 다음이 가지고 있는 정보와 티스토리쪽의 정보간의 문제가 생긴것이 아닌가 싶다.

광고가 나오지 않는 이유를 정확하게 댈수는 없지만 가장 근접한 이유를 찾자면.... 이러지 않을까 싶은 것이다.

그나저나 지난번 음악 서비스 하면서 동기와 시켰던 것이 아니었나?? 나는 그 설정을 두번이나 클릭하면서 동기화가 끝났다고 생각했는데 말이다. 그 때문에 얼마나 고민 고민을 했었는데 ㅡㅡ;;;

일단 질문을 올려두었으니 답이 오긴 할 것이다.

분명 다음 쪽에서도 이 문제를 감지를 했을 것이다. 그리고 고치고 있겠지...


그런데 내가 하고 싶은 중요한 이야기는 이런 것이 아니다. 지난번 배경음악이 나오지 않던 문제도 그러했고, 이번 광고 문제도 그렇고 특정 서비스 전반에 걸친 문제가 생겼는데 공지를 해주지 않느냔 말이다.!!!!


나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니 분명 내 블로그에만 국한된 문제는 아닐 것이다. 그렇다면 티스토리 전반에 걸쳐서 발생한 문제인데 왜 공지를 한 줄도 남겨주지 않는가!!!!

최소한 고치고 있는지 아닌지 정도는 알려줘야 하지 않겠는가?



다음 블로그란에 공지가 안올라오는 것 정도는 어느정도 이해하지만 티스토리에 문제가 있는데 티스토리에도 공지를 안달아 두면 어쩌자는 것이냔 말이다. ㅡㅡ^


이상이 생기면 기다리는 사람들을 위해서 문제점을 알려주고 기다려 달라고 공지를 띄워 주는 것이 서비스를 하는 이가 해야 하는 일이 아니었던가?




2010년 9월 6일 오후 1시 40분인 현재 상태는 그대로고 문의한 답은 오지 않았다. ㅡㅡ;;;
                          오후 2시 30분 : 다른 사람들 문제는 해결됨. 하지만 내 블로그는 해결안됨 ㅜㅜ 응답에 대한 답메일이 왔지만.... 내 블로그만...왜 내블로그만. ㅜㅜ
                          오후 6시 30분 : 헐... 광고가... 광고가... 되살아났는데, 다시 설정을 해야하는 것인지 몰랐다. ㅡㅡ;;; 아마도 2시 30분에 정상이 되었는데 내가 제대로 체크를 못해서 몰랐던듯... 내가 다시 설정하지 않아도 저절로 보이게 해주겠지란 기대를 했기에 꼼꼼히 확인하지 않았던 것이 문제였다. 아... 정말... 눈물이 나려고 한다. 나같이 주의력이 부족한 이들을 위해서 공지를 해주었으면 좋겠다. ㅜ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