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66
Total
977,230
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피망 홈페이지 멈췄다. 2010년 8월 15일 12시 30분 본문

잡담 및 답변

피망 홈페이지 멈췄다. 2010년 8월 15일 12시 30분

무량수won 2010.08.15 12:39






현재 피망 모든 홈페이지가 접속이 안되는 듯하다.



원인은 모름 ㅡㅡa

10분이 넘었는데도 계속 접속이 안되는 것을 보면 피망측에 어떤 문제가 생긴듯함.


+ 추가 : 오후 1시가 다 되어가는데 아직 접속이 안됨. 현재 30분동안 접속이 안됨.
             계속 확인하고는 있는데, 모르겠음. ㅡㅡa


+ 추가 : 오후 1시 10분 현재 피망 홈페이지 접속 가능.

+ 추가 : 오후 1시 15분 현재 피망 홈페이지 접속은 가능하나 불안해짐.

+ 추가 : 디씨 인사이드 갤러리 다운. ㅡㅡa

+ 추가 : 디씨인사이드는 일본쪽 공격이 맞지만 피망은 원인을 모르는 것으로 봐야함. 게임 하던 사람들은 아무런 피해 없었다고 함.

+ 추가 : 1시40분 피망과 디시 인사이드 모두 정상화 되었음. 원인 아직 모름. ㅡㅡa

+ 마지막 추가 : 결국 아무도 모르는 ㅡㅡa 모두 원상태로 복귀 되었음.  확실한 것은 누군가 의도적으로 했다는 점이라는 것 뿐이네요. 여기저기에서 추측들은 하지만 정확한 이야기는 아무 것도 없습니다. 피망에 심어 놓은 스파이(?)가 원인을 귓뜸 해주면 좋겠는데. 안해 줄것 같네요. ㅋㅋㅋ


+ 추가 : 위에 글이 마지막 추가인줄 알았는데, 제가 밖에서 저녁 먹고 술한잔 하고 오니까 난리가 났었네요. ㅡㅡa
            제 블로그에 댓글이 달리면서 한때 성지화가 되었네요. ^^;;;;;
            따라서 여러분들이 남겨준 댓글을 모아서 다시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오후 5시가 되자 정체 불명의 단체로부터 피망이 다시 공격받음.
오후 7시쯤 되자 간간히 접속이 되는듯 했으나 결국 다시 다운 당함. 홈페이지는 접속이 되나 로그인이 안되는 사태 발생.
오후 7시 50분쯤 되어서는 홈페이지도 안나오고 완전 넉다운 당함.
오후 8시 50분쯤에 다시 정상화가 되었음.

범인은 어디라고 많은 추측이 있지만 사실 정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음.
그나저나 범인 색출한다고 추적하는 애들은 어떻게 추적하는지 모르겠네요. ㅡㅡ;;

피망이 이런 공격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게임을 하기위해서 오는 인원은 거의 정해져 있고,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급격하게 홈페이지 방문하는 일은 게임들이 오픈베타 할때 입니다. 일반적으로 오픈베타 때 잠깐만 서버 늘리고 거품 빠진이후로는 적당한 서버만 유지시키는 것이 정석이겠지요. 아무래도 과도하게 많은 서버는 유지비가 많이드니까요. 회사는 최대한 불필요한 소비는 줄이려고 합니다. 눈에 보이는 것만 ㅡㅡa

여하튼 그러다보니 갑자기 과도한 사람 증가는 견뎌내기 힘든 것이 사실이지요. 일시적으로 해결하려면, 특정 지역 아이피를 차단하면 되지요. 이런 저런 유입도 살펴봐야 할테고, 공격한 이들이 누군가도 알아봐야 할테지요. 그래야 또 다른 공격에 대비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잠시 소강된 것으로 안심을 했나봅니다. 이후 오후에 시작된 공격에는 무방비가 된듯.

결론은 약 4시간 동안 홈페이지 다운으로 이어진 것이 된 것입니다.

어디로 부터의 공격인지는 아마 피망 내부 관계자들만이 알것입니다. 밖에서는 누가 공격했는지 알아보기 힘들구요. 피망 안에 관계자가 정보를 흘리면, 알수는 있을지 모르지만 밖에서 알아내려고하면 여기저기 의심되는 단체들의 사이트를 의심하는 수밖에 없는 듯 합니다. 이런 방법은 시간도 오래걸리고, 알아내기도 힘들듯 합니다. 그래서 밖에서는 쉽게 알아낼수가 없답니다.

혹시 또 이런 일이 벌어지면 다시 추가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재 공격을 한다면, 바로는 안할 것이고 내일 정오쯤이 되겠네요. 그 시간 쯤 되면 피망도 방심할 테니까요. 하지만 오후로 넘어간다면 더 이상 공격이 없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


후.. 댓글이 105개라는 것을 보고 순간 놀랐답니다. ^^;;;
109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