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네이버>독서토론까페
- <프랑스존>
- <주한프랑스대사관>
- <팀블로그>반동탁연합
- <디아블로3 한국 공식홈페이지>
- <그린비출판사>
- <구글코리아블로그>
- <syfy 드라마 홈페이지>
- <게임소식사이트(영문)>
- <Creative Commons Korea>
- 포토샵활용편
- RetroG.net - 게임이야기 번역 -
- 스노우캣
- Forest of Book
- I Feel the Echo
- schrodinger
- 사진은 권력이다
- 하이드 책방
- MBC노동조합블로그
- 니자드 공상제작소
- 어린쥐의 볕들 쥐구멍
- 베이더블로그
- 마루토스의 사진과 행복이야기
- 불량푸우의 '인생사 불여의'
- 시사평론가 김용민 블로그
- 지상에서 영원으로(Mr. Ripley)
- 젠체와 젠장의 경계선에서(췌장)
- 이야기만들기
- 우석훈의 임시연습장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명대사 12국기] 소통이란 무엇인가 본문
정확하게 이런 대사는 아니었구요. 번역된 대사가 한국어로서는 좀 어색한 부분이 있어서 앞뒤를 맞춰서 수정했습니다. ^^;;
사람들이 소통이라면서 이런 저런 방법을 이야기 하는데요.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무조건 말을 많이 주고 받는 것이 소통이라고 생각하는 것이었습니다. 무조건 말을 주고 받는 것이 소통이라는 단어가 전하는, 그리고 사람들이 원하는 소통이 아닌데 말이죠.
사람들은 저 마다의 기준이 있고, 저 마다의 생각이 있습니다. 그것을 온전히 이해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기준과 생각을 이해해주고 그들의 관점에서 생각해봐 줄 수는 있는 법이죠. 소통은 그런 기준의 틀을 잠시 물려두고 상대의 이야기를 마음을 담아 들어봐주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문화 컨텐츠 연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디까지가 상식인가 (5) | 2015.05.04 |
---|---|
게임과 발전한 그래픽의 역사 (0) | 2015.04.20 |
문화컨텐츠란 사실 실체가 없는 산업이다. (0) | 2015.04.07 |
farming simulator 15(파밍시뮬레이터2015) 생초보 공략 (4) | 2015.03.28 |
마블 영화 정리(2015.01.25. 기준) (0) | 2015.01.25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