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다음뷰에서 집계되는 읽은 사람수 많이 아쉽다. 본문

잡담 및 답변

다음뷰에서 집계되는 읽은 사람수 많이 아쉽다.

무량수won 2010. 8. 19. 18:32



8월 18일에 제 블로그로 엄청난 유입이 있었습니다.

17일 저녁에 올린 네이버 아이디 해킹관련 후속글이 다음 메인에 떴기 때문이지요.







기분이 좋았는지 18일만 글을 3~4개 정도 발행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 글이 다음메인에서 내려가자마자 새로운 유입이 시작되기 시작했습니다.






야후 쪽에서 들어오는 것은 처음인지라 깜짝 놀랐는데, 알고보니 야후 메인에 걸려 있더군요. ^^;;








제가 엑스페리먼트를 보고와서 쓴 포스팅을 야후 쪽에서 올려준 것이지요.

예전에는 야후쪽에서 걸린적이 한번도 없었는데, 무슨일일까 고민고민 해봤더니 다음에 영화 메뉴에 올려두었던 블로그 글을 보고 제 글을 알게 된듯 합니다.









이런 유입이 발생하면, 기분이 좋지만 조금 아쉬운 것이 생깁니다.

현재 제가 광고를 걸어둔 것이 다음 애드뷰와 구글의 애드센스인데요. 다음 애드뷰 순위에 야후쪽에서 유입된 것은 측정이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문제는 다음뷰에서 글에 대한 통계를 낼때 다음뷰쪽 링크를 타고 온 사람들만 읽은 사람으로 통계를 내기 때문에 이런 일이 벌어집니다. 하루에 3,000명이 방문 기록에 다음 뷰에는 전혀 반영되지 못하는 것이지요. 그 뿐만아니라 다음을 이용한 검색으로 들어온 사람도 다음 뷰에는 별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때문에 요즘 다음뷰 순위에 관심이 많은 저의 바람은 뒤로한 채 그냥 유입이 늘어날 꼴이 되었습니다. 물론 애드센스관련되어서는 수익이 있지만 아시는 분은 이미 알고 계시는 사실이지만 저렇게 많이 들어와도 큰 수익은 나지 않습니다. ㅜㅜ 그래서 제가 다음뷰에 관심을 보이는 것이지요.

더불어 다음뷰에 집계되는 글을 읽은 사람에 대한 통계는 신뢰도가 매우 낮습니다. 예전에 저는 그래서 믹시를 이용해서 블로그의 각각 포스팅이 사람들에게 얼마나 많이 읽혔는지를 알아보곤 했었습니다.

19일인 오늘은 악마를 보았다라는 영화 검색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셨지만 방문자 수는 달랑 6명으로 집계가 됩니다.









제 유입 기록에 이렇게 악마를 보았다라고 적혀 있는데 말입니다. ㅜㅜ


그동안 광고를 달지 않아서 다음뷰에 어떤것이 집계가 되고 안되는지 잘 몰랐었는데, 이제는 알겠더군요.


뭐 이건 저만의 문제는 아니니 따로 불평할 꺼리는 아니지만 왠지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같은 변방의 작은 블로거에게는 엄청난 유입인데 말입니다. ㅜ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