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에코, T(윤미래), 허각, 김예림 - 행복한 나를 본문

잡담 및 답변/음악

에코, T(윤미래), 허각, 김예림 - 행복한 나를

무량수won 2011. 1. 8. 22:14



90년대 말에 참 이상한 여자 세명이서 부르는 노래가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뭐 얼굴이 이상하다는 것이 아니라 멤버중 한명이 시도했던 머리 스타일이 굉장히 독특했기 때문이었다. 가운데 가르마를 타고 좌우로 퍼진 풍성한 파마머리에 놀랐었다. 이후에 김희선이 웨딩드레스라는 드라마에서 같은 머리스타일을 선보였었는데, 당시 그녀 역할은 조금 왈가닥스러운 설정이었다.

뭐 여하튼 그런 모습으로 좀 놀랐는데, 그녀들이 부른 행복한 나를이란 노래는 너무 멋졌었다. 아마 한국에서는 옥상에서 노래부는 장면을 처음 넣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이후에 GOD와 S.E.S도 비슷한 장면을 시도해서 뮤직비디오로 보여줬었다. 그래서 노래에 반하고 뮤직비디오에 반하고 왠지 독특한 헤어스타일을 한 멤버 때문에 반하고, 여러가지 면에서 좋아했던 그룹이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서 윤미래가 T라는 이름으로 업타운에서 나와서 이 노래를 부르게 된다. 당시에 그녀가 많은 곡을 인기곡으로 만들었지만 나는 그녀가 행복한 나를이란 노래를 혼자 소화를 해내는 것을 듣고 놀랐었다. 그저 랩퍼 정도로만 알았는데 발라드 노래도 정말 잘불렀기 때문이었다.



한참이 지나서.

슈퍼스타K라는 케이블TV 프로그램에서 우승한 허각이란 사람이 이 노래를 불렀다. 그의 목소리는 좋지만 나는 많이 아쉬웠다. 워낙에 원곡이 좋았던 탓도 있고, 이후 리메이크했던 윤미래가 너무 잘 불러놓았던 탓도 있었다. 그래서 나는 그가 부른 행복한 나를이란 노래가 안타까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가 부르더라도 좋은 노래는 좋은 노래다.

그래서 원곡과 윤미래가 부른 버전과 허각이 부른 버전을 올린다.













판단은 각자의 몫.


2014.10.21. 추가...

음악 관련 포스팅들을 재정비 하면서 그동안 추가된 버전이 하나 더 있어서 올린다. 이왕 모음집(?) 성격의 포스팅이니 끼워 넣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했다. 이번에는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응답하라 1994에 삽입되어 다시 한 번 주목 받았는데, 이번에 다시 부른 가수는 김예림이다. 허각처럼 슈스케 출신인 그녀의 음색으로도 한 번 들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잡담 및 답변 >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준 - memories  (0) 2011.03.13
아이유(IU) - 좋은 날  (4) 2011.01.10
베이비복스 - 야야야  (4) 2010.12.16
Ricky Martin - Nobody wants to be loney(with Christina aguilera)  (0) 2010.11.26
JOO - 뒤돌아봐  (4) 2010.11.2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