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블로그에 음악이 갑자기 재생이 안되서... 본문

잡담 및 답변

블로그에 음악이 갑자기 재생이 안되서...

무량수won 2011. 4. 19. 15:24



몇일 전이다. 컴퓨터를 하고 있는데 갑자기 다음의 음악 서비스가 안되는 것이었다. 요즘 내 블로그 유입의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이 음악 때문이기도 하고, 내돈 내고 구입한 것이기도 하고, 나도 가끔 이 노래들을 듣기 때문에 무척 화가났다.

특히 제일 화가 났던 것은 다른 브라우저들은 되는데 파이어폭스에서만 안되기 때문이었다. 왠지 파이어폭스만 차별대우 받는 것 같아서 머리에서 김이 모락모락 날 즘, 뒤통수를 때리는 듯한 생각하나가 지나갔다. 다른 컴퓨터도 이런 현상이 벌어지는 것일까? 얼른 노트북의 전원을 켜고 테스트 해봤다. 노트북에서는 전혀 이상을 찾을 수가 없었다.

집에 있는 또 다른 컴퓨터를 통해서도 확인해 봤지만 전혀 이상이 없었다. 갑자기 왜 그러는 것일까? 파이어폭스의 문제인 것일까?라는 생각에 곰곰히 빠져있었지만 도통 해결 방법이 생각이 나지 않아 포기하고 있었다.




이 일이 일어나고 몇일 뒤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었다. 갑자기 똑같은 형상이 발생했다. 이번에는 크롬이었다. 데스트탑은 파이어폭스를 주로 이용하고, 노트북은 구글크롬을 주로 이용하는데 크롬에서 같은 현상이 일어났다. 대뜸 "뭐야!!!" 하고 외쳐버렸다.

노트북의 경우 크롬만 재생이 안되고 파이어폭스는 제대로 재생이 되고 있었다. 왜 나한테만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인지 화가났다. 분명 다음과 연결되는 것 중에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인데 알 수 가 없었다. 컴퓨터를 자주 만지작 하지만 전문가는 아니기에 그냥 추측만 하고 있을 뿐이었다. 


그러다가 내 컴퓨터가 갑자기 이상해지는 일이 벌어졌다. 이 또한 원인은 알 수 없는 일이었다. 대충 수습을 하고 레지스트리 정리를 하고 인터넷 임시 파일등을 지우는 등의 컴퓨터 정리의 시간을 가졌다. 불필요한 엑티브 엑스도 싸그리 지우는 등의 작업들을 끝내고 다시 내 블로그를 확인하고 있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음악 카테고리를 눌러 음악포스팅을 봤더니 이게 왠걸 정상으로 돌아와 있었다.


나온 결론은 하나다.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어떤 특정 사이트에서 받은 액티브 액스가 문제가 생겼다던가 혹은 임시파일로 받아둔 것이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높다. 우선 데스크탑에서 이런 프로그램들을 정리한 후에 다시 작동 된다는 것은 이런 결론에 무게를 많이 실어주기 때문이다.

나중에 노트북은 차례차례 정리해 가면서 원인을 찾아볼 것이다. 물론 귀찮아서 안할 가능성도 있긴하지만 뭐....

혹시나 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한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싶어서 포스팅을 한다. 이 문제로 다음에 질문을 넣었는데 그쪽에서 내컴퓨터를 직접 검사하지 않은 이상 원인을 쉽게 알수 없을 듯 하다. 혹시나 나중에 도움이 될까 싶어서 노트북에서의 오류는 고치지 않고 남겨두고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