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2013.06.25) 각 포털 뉴스를 모아보다. 본문

잡담 및 답변/시사잡담

(2013.06.25) 각 포털 뉴스를 모아보다.

무량수won 2013. 6. 25. 18:25






시험 삼아서 각 포털별 뉴스를 모아보았다. ㅡㅡ;;


하루 종일 이 뉴스들이 그대로 걸려 있는 것이 아니라 시간대 별로 변하기 때문에 이 뉴스들이 이날을 대표한다고 할 수는 없다. 네이버는 내가 순서를 바꾸어 봤고, 다음은 남여 관심사를 비교하기 편하게 편집을 해봤다.


뉴스의 클릭 수를 생각해 볼때, 인터넷을 하는 사람들의 관심사를 가장 잘 반영한 것은 단연 네이버가 될 듯하다. 그럼에도 네이버 뉴스를 전체 조회수의 기사를 갈무리 하지 않은 이유는 연예관련 뉴스들이 대부분 점령하고 있었기 떄문이었다. 게다가 한혜진 기성용 이야기가 중복되어 있는 상황이 좀 심각할 정도였다.


다음의 경우 연령대별, 지역별 순위 중에서 연령대별로 선택해봤다. 개인적으로 지역별 뉴스순위는 의미가 없다고 보기 때문이다. 지역 뉴스 자체가 그리 많지 않다. ㅡㅡ;; 반면 세대별 뉴스는 세대의 관심사 그리고 남자인지 여자인지에 따라 많이 다른 것을 확연하게 구분이 가능해서 연령대 별로 뉴스 순위를 선택해서 갈무리 해봤다.


네이트 뉴스 순위의 경우는... 사실상 20~30대 여성이 주축을 이루고 있다고 개인적으로 판단한다. 다만 종종 일베에서 작업(?)을 들어와 정치적인 이슈에 달려들어 댓글을 달고 나가는 수준인데, 다음과 네이버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해보이지만, 그래도 나름 사람들이 꽤 보는 듯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