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미드 소개) 사라코너 연대기, 알고 보면 가족드라마?! 본문

문화 컨텐츠 연구/드라마와 애니 감상기록

(미드 소개) 사라코너 연대기, 알고 보면 가족드라마?!

무량수won 2014. 7. 20. 16:26





이뻐진 터미네이터를 구경하는 드라마.


제목은 사라코너 연대기인데, 여자 터미네이터로 나오는 카메론에게 환호를 보내면서 카메론 때문에 보게 되는 드라마 입니다. 물론 이건 남자의 시선이기에 남자들만 이럴 수도 있어요. 카메론을 연기하던 배우의 이름이 섬머 글루인지라 방영되던 당시에 카메론은 여름이라는 애칭으로 불리우기도 했을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제 생각엔 이 드라마는 남자들을 위한 드라마가 아니었나 싶어요. 제가 섬머 글루의 팬이었기에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



간략하지는 않지만 최대한 짧게 영화 이야기 먼저 하겠습니다.


이 드라마는 1984년에 만들어진 터미네이터1과 1991년에 만들어진 터미네이터2의 이야기를 기본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본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미래의 어느 날 사람들은 인공지능을 가진 컴퓨터를 만들어 냅니다. 사람들은 이 컴퓨터에게 국방의 방어를 관리하도록 만듭니다. 그런데 이 컴퓨터가 인간은 필요 없다면서 핵 폭탄을 날려 전쟁을 선포하고 인간 모두를 말살 시킵니다.


이 컴퓨터를 스카이넷이라고 부르는데요. 이 컴퓨터에 맞서 싸우는 사람들의 리더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존 코너. 존 코너 때문에 미래에 인간을 말살 시킬 수 없었던 스카이넷은 터미네이터라 불리는 로봇을 과거로 보내게 됩니다. 목적은 하나. 존 코너가 태어나는 것을 막는 것입니다. 그래서 존 코너가 태어나기 전에 존 코너의 엄마인 사라 코너를 죽이려고 하지요.


이 사실을 알게 된 사람들의 대장 존 코너가 사람 하나를 보내게 됩니다. 카일 리스라는 병사지요. 사라 코너를 지키기 위해 보내진 카일 리스는 존 코너의 엄마인 사라 코너를 지켜주다 사랑에 빠집니다. 80년대 영화들 대부분이 많이 쓰던 설정이지요. ㅡㅡ;; 모순되어 보이지만 그로 인해 존 코너가 태어나게 됩니다!!!







이 영화가 인기를 얻자 액션배우 아놀드 슈왈츠제네거가 1편에서는 사라 코너를 제거하려는 로봇. 즉, 터미네이터로 나왔는데요. 2편에서는 사라 코너와 존 코너를 지키기 위해 인간들이 보내는 로봇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


이들을 죽이려고 보내진 로봇은 전보다 더 강력해야 되니까 액체 터미네이터가 나타나 악당 역할을 합니다. 사라 코너는 스카이넷 개발자랑 스카이넷의 모태가 되는 프로그램을 제거하죠. 개발자를 직접 죽이진 않지만... ㅡㅡ;;;이 두 모자를 지키던 아놀드 슈왈츠제네거는 액체 터미네이터를 제거하고 미래를 위해 "I wil be back!!" 이라는 명언을 남기고 엄지손가락을 치켜들며 용광로 속으로 뛰어들어 사라지게 됩니다. ㅜㅜ


그덕에 아놀드 슈왈츠제네거는 주지사로 컴백?은 아니고 이 작품의 인기와 아내의 가문 덕에 아놀드 슈왈츠제네거는 주지사가 되었지요. 이야기가 딴데로 샜는데, 암튼 그렇게 위기를 넘긴 존 코너와 사라 코너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이렇게 제거했는데도 존 코너가 15살이던 해에 다시 터미네이터가 이 두사람을 찾아내게 되어 추적하게 되는데요. 이때 카메론이라 불리는 여성형 터미네이터가 존 코너를 보호해주고, 8년뒤 미래로 슝~ 하고 도망칩니다. 이렇게 된 이유는 앞선 영화에서 제거한 줄 알았던 스카이넷이 다른 사람들에 의해서 만들어졌다는 것이었지요. 그래서 이들이 스카이넷이 완성되는 것을 막으려고 고군분투하는 일을 담은 드라마 입니다.







하~ 아~ 설명하기 힘들다. 여하튼 이런 고난의 역경을 담은 드라마인데, 다른 면으로 바라보면 강압적인 엄마와 사춘기 아들 이야기로도 보입니다. ^^;; 물론 사라 코너에게는 아들을 지켜야 하는 강인한 엄마가 될 이유가 충분하지만요.



그래서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옛날 옛적에 터미네이터를 보셨던 분.

옛날 옛적에 터미네이터를 봤는데, 사춘기 아이 때문에 고민인 분.

옛날 옛적에 터미네이터를 안 봤지만 로봇이 마냥 좋은 분.

옛날 옛적에 터미네이터를 안 봤지만 섬머 글루를 좋아하는 분.





사라 코너


특징 : 정신병원 탈출했음. 싸움 엄청 잘함. 강한 엄마


Lena Headey (레나 헤디)

1973년 10월 3일 생. 2007년 결혼해 아이 하나 있고 2013년에 이혼했음. ㅜㅜ





카메론


특징 : 로봇, 감정이 없는 척 잘함, 한국나이로 17살 설정임(방영 연도 2009년)

존 코너를 사랑(?)한다고 말함.


Summer Glau(섬머 글루)

1981넌 7월 24일 생.





존 코너


특징 : 머리 겁나 좋은 해커, 인간들 사이에선 싸움도 잘하는 편,

마마보이가 아니고 싶은 반항적인 10대, 등장은 많이 하는데 존재감이 약함.


Thomas Dekker(토마스 데커)

1997년 12월 28일 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