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배틀필드를 향한 퀘이크 워즈의 어퍼컷인가? 본문

잡담 및 답변

배틀필드를 향한 퀘이크 워즈의 어퍼컷인가?

무량수won 2010. 3. 16. 16:39
퀘이크 워즈 온라인이 두번째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한다고 합니다.

날짜는 3월 26일 부터 28일까지 오후에만 테스트를 하는 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배틀필드 온라인이 25일 부터 28일까지 무제한 테스트를 하고 있기도 한데, 총 싸움 게임을 좀 즐겨봤던 분들은 많이 갈등을 하시게 생겼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지난번 테스트 때도 두게임이 모두 같은 날짜에 테스트를 해서 고민하게 만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에 저는 배틀필드 온라인을 하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퀘이크 워즈보다는 배틀필드를 몇번 더 해봤다는 이유 하나 때문이었습니다.

이번에는 퀘이크 워즈 온라인도 맛을 봤기에 좀 고민이 되는군요.


두 게임 모두 서든어택과는 각각의 병과의 특성을 잘 살려서 활동하는 사람에게 점수가 더 가는 시스템입니다. 혼자 날고 긴다고 되는 게임은 아니라는 점이지요. 때문에 총싸움류의 게임을 다양하게 해본적이 없는 사람들 혹은 게임이란 것을 다양하게 경험하지 못한 사람들은 적응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고 두 게임이 같은 형식이냐하면, 그건 또 아닙니다. 각각의 병과가 있고 그 활동에 대한 점수를 올리는 방식이지만, 그것을 적용하는 방법과 게임의 배경이되는 이야기의 차이가 크게 나타납니다.

색으로 표현하면, 퀘이크 워즈는 붉고 어두운 느낌이라면 배틀필드는 밝고 노란 느낌 정도라고 할수 있습니다.


왠지 모르게 두 게임이 오픈을 앞두고 라이벌의 느낌을 솔솔 풍기고 있는데요. 퀘이크 워즈 온라인의 1차와 2차가 테스트가 배틀필드 온라인 테스트와 모두 겹쳐졌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두 게임이 선의의 라이벌 같은 모습으로 게이머들에게 비쳐져서 양질의 성장을 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이번 테스트는 두 게임 모두 누구에게나 오픈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동시접속자 수를 가지고 판단할 수 있는 날카로운 진검 승부가 될듯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