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네이버 아이디 해킹 시도에 열받다!!! 본문

잡담 및 답변

네이버 아이디 해킹 시도에 열받다!!!

무량수won 2010. 8. 3. 17:36






네이버쪽에서 내 아이디를 해킹하려는 시도가 계속 되고 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네이버 뿐만 아니라 다음에서도 시도가 되고 있다고 이야기를 했는데, 어제 네이버 로그인 기록을 확인해보니 너무 심각해서 다시 포스팅을 올린다.  > 지난 해킹관련글 <






이건 내 네이버 로그인 기록이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밝혔지만 나는 집에서 외에는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다. 집 이외의 아이피에서 네이버를 접속할 일이 없는데, 중간에 (219.136.11.164 , 219.136.33.250)이란 아이피를 이용해 내 계정에 접속성공한 것을 확인할 수가 있다. 이 때문에 나는 비밀번호를 변경했고, 그 비밀번호가 나 조차도 생소해서 내 아이피로도 비밀번호 실패한 흔적을 확인할 수가 있다.

그리고 8월 2일 나는 약속이 있어서 거의 하루 종일 밖에 있었다. 집에 돌아왔을 때가 11시쯤 이었다. 뭐 영화보고 저녁 밥도 먹고 수다좀 떨고 왔다. 그런 상황에서 인터넷을 할 수 있는 시간은 없었다.

그런데 오늘 확인한 로그인 기록은 아래와 같았다.







시간 기록을 확인해 보면 알겠지만 내가 로그인한 것은 아침 8시쯤 과 저녁 11시쯤이 다되서였다. 그 사이 시간에는 내가 밖에 나가 있었기 때문에 접속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되지 못했다.


그리고 모두 나열하기도 힘들 정도로 많은 아이피를 통해서 내 네이버 계정은 해킹을 당하고 있었다. 물론 특별한 피해를 입은 것도 없고, 뚫린 것도 아니니 걱정할 것이 없지 않느냐고 쉽게 말할 수 있다. 그렇게 방관만 하기에는 그 시도가 계속 되고있고, 또 실제로 몇번 뚫렸다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그나마 네이버나 다음은 이런 로그인 기록을 보여줘서 내가 아닌 누군가에 의해서 해킹이 시도되고 있음을 확인이라도 할수 있지만 네이트와 싸이월드는 이조차도 쉽게 확인 할 수가 없다.




이에 대한 방법이 무엇이냐고?

방법을 내가 알면 이렇게 불안해 하겠는가?  여기저기서 주어 들은 말에 의하면, 사이버 수사대는 워낙에 일이 많아서 개인적으로 신고하는 것은 거의 처리가 어렵다고 한다. 그럼 괜히 신고해봐야 시간만 낭비하는 것이되는 것이니 혼자 대응책을 찾아야 하는 상황이다.

그 대응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귀찮고 정신 없더라도 비밀 번호를 바꾸는 것이다. 그리고 이렇게 수시로 로그인 기록을 확인하면서 불안에 떨어야 하는 것 밖에는 없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을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서 대처하도록 하는 반면, 사람들이 이 사실을 인식하고 대처방안을 사이버 수사대나 각종 주요 사이트 업체들이 이러한 사람들이 불안해 하지 않을 대응책을 내어 놓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니 부디 부탁을 하는 바이다.

이글을 읽고 그냥 넘기지 말고 자신의 로그인 기록을 확인해 보고 주변사람들에게 알려주시라.

그것만이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이고, 여러분도 이러한 불안에서 해방될수 있는 방법이다. 그리고 네이트와 싸이월드도 로그인 기록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바꿔줬으면 좋겠다.




이와 관련된 이야기
2010/07/23 - [잡담 및 답변] - 주요사이트 아이디 해킹 의심해보세요
2010/08/17 - [잡담 및 답변] - 네이버 아이디 해킹시도 이후 이야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