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이정현의 당선은 새정연 삽질의 완성판이다 본문

잡담 및 답변/시사잡담

이정현의 당선은 새정연 삽질의 완성판이다

무량수won 2014. 7. 31. 18:06




순천에서 새누리당의 이정현이 된 것은 새정연에 대한 확실한 회초리라고 생각한다. 지역 주민들이라 자처하는 이들의 인터넷 글과 댓글들을 살펴봤을 때, 나는 그들의 이야기에 충분히 수긍했다. 뿐만 아니라 내가 그 지역에 살았더라도 비슷한 이유로 새누리당에게 표를 줬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미 오래 전부터 전라도, 특히 전남 지방에서는 민주당에 대한 반발심이 강해졌다. 언제나 국회의원 자리나 시장자리는 공짜라는 듯이 가져가면서 정작 해당 후보자들은 엉망진창에 지역 유지 노릇이나 하고 앉아있으니 말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민주당이 안철수와 합치지 않고 각자의 정당으로 남았으면 했다. 비록 당장은 새누리당에게 많은 것을 내주겠지만, 그럼으로 인해서 새로운 진보정당들의 성장 및 새 인물들에 대한 유입과 경쟁력이 생길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번 광주 시장 선거에서 당내 반발이 심했는데도 윤장현이 된 이유는 그런 구태의연한 이들을 대체할 새로운 인물 필요에 응했기 때문이었다고 본다.


만약 광주시장 선거처럼 민주당이 순천,곡성의 국회의원 후보로 새로운 인물을 내놓았다면, 이정현 대신 그 사람이 되었을 것 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새정연은 그러지 않았다. 그래서 순천,곡성의 사람들은 박근혜의 내시인 것을 알고도 이정현을 뽑았다고 생각한다. 들리는 말에 의하면, 선거 운동 방법도 많이 달랐다고 한다. 힘들 것을 안 이정현이 민심을 껴안는 소탈한 행보를 보인 반면, 새정연의 서갑원은 거물 정치인들 몰고 내려와 정권 심판만을 외쳤다고 한다. 선거에 임하는 태도부터가 달랐다는 것이다.


이미 수차례 민주당시절부터 전라도 주민들은 경고를 보냈다. 새누리당 득표 현황을 포함해서 민주당 밖에 있던 안철수를 향한 지지율까지 말이다. 하지만 새정연은 변하지 않았고 자리 보존만을 원했다. 누가 순천,곡성 사람들을 욕할 수 있을 것인가? 나는 그들에게 박수를 쳐주고 싶다. 그들이 민주주의의 참 뜻을 지킨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대상이 새누리당임이 아쉽기는 하지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