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Whitney Houston - I will always love you (& When you believe) 본문

잡담 및 답변/음악

Whitney Houston - I will always love you (& When you believe)

무량수won 2012. 2. 12. 17:17

휘트니 휴스턴(Whitney Houston)의 죽음.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린 스타의 죽음이 오늘(2012.02.12) 알려졌다. 왠지 모르게 역설적이게도 나는 친구의 결혼식에 다녀왔다. 누군가의 시작을 축하러 가면서 누군가의 죽음에 대한 소식을 듣다니.

내가 휘트니 휴스턴을 알아봐야 얼마나 알겠는가. 나에게는 그저 어린시절 내가 익숙하게 들었던 외국 연예인들 중 하나일 뿐인 것을. 내가 아는 노래라고는 그녀가 보디가드라는 영화에서 불렀던 노래와 머라이어 케리와 불렀던 노래 정도 밖에 안된다.

그렇게 뭣도 모르고 그저 바다 건너 나라에 연예인이지만, 그래도 왠지 기분이 이상해지는 것은 사람은 결국 죽을 수 밖에 없는 존재임을 새삼 깨닫게 해주기 때문인 것인지도 모르겠다.

이렇게 유명한 연예인이 죽는 사건이 일어나면, 일반인들의 자살률이 높아진다고 한다. 마치 가까운 친구가 세상을 떠난 것과 같은 느낌을 대중들에게 주는 것 같다.

누군가는 그런 이야기를 할지 모르겠다. 자신은 잘 모르는 연예인 죽음에 왜 사람들이 우울해하는지. 이런 질문에 대답해 줄수 있는 것은 인간이기 때문에라는 대답 뿐이리라. 죽은 이가 나와 가족이 아니고 친분이 없어는 연예인이라 하더라도 그리고 얼굴 한번 본 적 없는 혹은 이름 조차 들어본 적 없는 사람이라도 우울해 지는 사람들의 심리는 인간이기에 가질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비록 그 인간관계라는 것이 일방적인 인식과 관계라도 하더라도 인간은 누군가와 연결되어 있고 설사 그 연결이 매우 얇다 하더라도 그것이 끊어진다는 사실이 인간을 우울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간이 사회라는 것을 형성하고 살아가는 이상 어쩔 수 없는 것은 아닐까? 그래서 나는 이런 식으로 조심스레 그녀를 추모해본다.





1994년도 world music awards 에서의 라이브 공연 모습.
I will always love you





1998년도 이집트 왕자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When you belie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