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미드 소개) 프린지, 올리비아로 대동단결!! 본문

문화 컨텐츠 연구/드라마와 애니 감상기록

(미드 소개) 프린지, 올리비아로 대동단결!!

무량수won 2013. 7. 29. 18:00




엑스파일에 대한 추억으로 시작했다. J.J.에이브람스의 떡밥을 물고 파닥파닥 거리기 시작했다. 한참 재미 있다가 미국 드라마들의 무덤이라 불리는 3시즌을 넘기면서 내용이 이상하게 흐르기 시작한다. 이때부터는 이쁘지 않고 멋있는 올리비아를 보기위해서 볼 뿐이다. 그리고 5시즌을 마지막으로 이 드라마는 끝이난다. 하지만 나는 아직 5시즌 6번째 에피소드에서 좀 처럼 다음 에피소드로 넘어가지 못하고 있다. ㅜㅜ


얼마 전 J.J. 에이브람스(일명 쌍제이, 이하 쌍제이)가 감독을 맡은 영화가 개봉했었지요. 바로 스타트랙 다크니스 였습니다. 개봉 후 호불호가 매우 많이 갈렸던 이 영화의 감독이 될 수 있게 해준 드라마가 있습니다. SF계의 거장으로 만들어준 작품이 바로 이 프린지였습니다. 이번에 이야기 할 미드는 바로 프린지 입니다.




이야기의 스포일러를 하지 않는 선에서 줄거리를 말씀드릴께요.


올리비아 던햄이란 정의감에 불타는 FBI 요원이 어느날 기이한 사건을 만나게 됩니다. 문제는 어떤 커다란 음모와 연관 되어 있는 듯한 낌새가 느껴졌다는 것이었죠.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 그녀는 전문가를 찾아나섭니다. 기이한 것을 연구했다는 천재 과학자 월터 비숍을 찾아냈지요. 그런데 한가지 문제가 있었어요. 그건 이 할아버지가 정신병원이 있고 정신이 오락가락 한다는 사실이었죠. ㅜㅜ  게다가 이 할아버지를 데려오려고 하지만 가족의 동의가 있어야 한다고 하고, 그 모든 문제들을 해결할 과학자는 이 할아버지 밖에 없었던 것이죠.


올리비아는 월터 비숍의 아들 피터 비숍을 찾아 중동까지 날아갑니다. 트러블 메이커의 사고뭉치 였던 피터 비숍은 올리비아의 협박(?)에 의해 어쩔 수 없이 아버지의 보호자로 따라가게 됩니다. 여기서 재미난 사실이 알려지게 됩니다. 단순한 트러블 메이커로 알았던 피터 비숍이 월터에게는 못미치지지만 나름 천재였다는 사실이었죠. 특히 기계쪽에 특화된 천재였어요. 아버지와 사회에 대한 불만 때문에 문제만 일으키며 지난날을 살아왔었지만, 결국은 올리비아를 도와 기이한 사건을 같이 해결하게 됩니다.


또 중요한 한사람. 올리바아에게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지 않았던 그녀의 상사 필립 브로일스는 그녀에게 이런 기이한 사건 해결을 전담하는 프린지 부서를 만들어 문제를 해결하라고 지시하지요. 이해하기 어려웠지만 그녀는 사건 해결을 위해 받아들게됩니다. 그리고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필립과 월터는 메시브 다이나믹이란 거대한 회사와 어떤 연관이 있음이 조금씩 드러나는 이야기입니다. 브로일스의 경우 팬심에 따라서 다른 인물을 넣어야 한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개인적으로 브로일스가 좋더라구요. ^^;;;;


아!!! 참고로 메시브 다이나믹은 워낙에 큰 떡밥을 물고 있는 회사라서 실제로 홈페이지가 존재합니다. 팬서비스 차원이겠죠? ㅋㅋㅋ


> 메시브 다이나믹 홈피 링크 <





드라마 내용을 알고보면, 스포일러 포스터. 모르고 보면 그냥 뭔가 폼잡는 포스터. ^^



처음에는 이런 기가막힌(?) 설정에 마음을 빼앗기게 됩니다. 대부분 첫 씨즌에 쌍제이의 능력에 마음을 홀딱 빼앗기게 되지요. 그런데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시청자는 어떤 마력에 빠집니다. 바로 올리비아 던햄입니다. 왠지 이 여자 여자로는 안보입니다. 옷도 만날 검은 정장 차림이죠. 누가 FBI 아니랄까봐. 췟!! 그리고 하나도 섹시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보면 선머스마 같습니다. 여자로 안보이는데 뭔가 끌리는 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녀를 보고 절대 이쁘다고 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멋있다고 이야기 하죠. 그녀가 하는 모든 것은 멋있는 것입니다. 그것이 그들의 진리에요. ㅋㅋㅋ


나중에 이야기가 점점 규모가 커지고 팬으로써도 감당할 수 없을만큼 기이해 지면, 그땐 그저 올리비아를 보기 위해서 드라마를 보게 됩니다. 올리비아 찬양!!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멋진 여자, 아니 사람을 보고 싶으신 분.

쌍제이가 왜 SF계의 거장으로 떠올랐는지 이해하고 싶으신분.

마지막으로 SF는 나의 로망!! 이라고 외칠수 있으신 분.






올리비아 던햄


특징 : FBI요원. 검은 정장 패티쉬가 있는 듯. 뭘하든 멋지다. 싸움 잘함.


Anna Charmicheal Torv 애나 토브


1979년 6월 7일 생. 이혼 경력이 있음. ㅜㅜ






피터 비숍


특징 : 아버지의 천재성에 가려진 비운의 천재. 기계와 컴퓨터에 특화된 천재. 천재인데 천재 같지가 않음.


Joshua Carter Jackson 죠슈아 카터 잭슨


1978년 1월 11일 생.






월터 비숍


특징 : 세계 최고의 천재. 과학자. 괴짜. 정신이상. 취미는 소 키우기.


John Noble 존 노블


1948년 9월 20일 생. 자식 중 딸 사만다 노블도 배우.







필립 브로일스


특징 : FBI 요원. 근엄함. 진지함. 이야기가 진행 될수록 매력적임.


Lance Reddick 렌스 레딕


1962년 6월 7일 생.






그리고... 열심히 보면 만나게 되는 에타... 스핀오프로 에타 이야기를 제작해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