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2015.03.05. 잡담 본문

잡담 및 답변/시사잡담

2015.03.05. 잡담

무량수won 2015. 3. 5. 17:58


시끌시끌하다. 미국 대사를 테러한 사건이 일어났다. 이유는 전쟁반대 때문이라고 하는데, 이런 저런 보도가 연속해서 올라오는 것을 보면 그냥 좀 정신이 나간 사람같다.


전반적으로 언론들은 이 사람을 가지고 종북몰이를 할 밑밥을 깔고 있다. 이 사건에 대해서 유심히 봐야 할 것은 일베 아이가 폭탄테러 했던 것과 보도하는 방식과 비율등이다. 또한 동일한 테러임에도 어떤 처벌을 받겠느냐 하는 점이다. 일베 아이가 폭탄 테러를 했을 때는 치기어린 어린아이의 실수로 넘겼었다. 더불어 새누리당의 국회의원이란 녀석들이 구국의 영웅이란 헛소리도 했다는 것도 기억해두자. 이 이슈는 한달 넘게 회자될 듯하다. 언론도 언론이지만 사실 그 대상이 미국 대사라는 점도 있으니 충분히 가능할 것 같다.



이 와중에 인터넷에선 자신의 아이핀이 해킹당했다는 소식들이 간간히 들려온다. 아마도 최근 며칠 동안 심하게 아이핀 사이트가 해킹 당한 듯하다. 나는 아이핀만큼 무책임하고 관리안되는 보안책도 없다는 생각을 한다. 이게 뉴스로 보도가 되지 않아서 그렇지 피해입은 사람들이 상당하리라고 생각한다. 그 피해자 중엔 나도 있다. ㅡㅡ;;


아이핀의 가장 큰 문제는 아이핀이란 것 하나로 모든 것을 본인이라며 인증해준다는 것이다. 그래서 아이핀 사이트가 뚫려버리면 아무리 비밀번호를 다르게 그리고 복잡하게 만들어도 다 뚫려버린다. 만약에 말이다. 아이핀 사이트가 뚫리지 않는다는 확고한 보장만 된다면 나름 괜찮을지 모르지만, 실제로 아이핀 사이트는 심심치 않게 뚫린다. ㅡㅡ;;


참고로 몇년 전 아이핀 해킹당해 내 디아블로3 계정이 정지 당했다. 한동안 접속하지도 않고 사용하지도 않았던 아이핀을 이용해 몇번 내 메일로 디아블로3로 접속했다는 것이 왔을 때 대수롭지 않다고 생각했더니 그 계정을 해킹한 사람이 디아블로3를 다시 해킹에 이용했고, 결국 내 계정은 정지 될 수 밖에 없었다.


왜 이 아이핀 해킹이 뉴스화 되지 않는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확실한 것은 이 아이핀은 조금 잊혀질만 하면 해킹당하곤 한다. 아이핀이 국가적으로 시행하고 적극 권장했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심각한 것인데도 말이다. 만약 아이핀에 가입한 적이 있다면, 당장 아이핀에 있는 개인 정보는 다 지우고 탈퇴하기를 적극 권장한다. 그것이 차후 큰 손해를 막는 일이 될 것이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요즘은 아이핀에 대해서 적극 홍보하고 가입하라고 권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왜 아이핀을 가입했냐면, 정확하진 않지만 아이핀을 한참 국가에서 홍보할 때 국가 관련 사이트에 가입하려면 무조건 가입해야 된다는 식의 미친짓을 했었기에 어쩔수 없이 가입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말 그래도 기억이기 때문에 정확하지는 않다.


확실한 것은 아이핀은 대한민국의 최악의 문젯꺼리 중 하나다.



추가 : 아이핀 뉴스가 떳었다. 몰랐었네. JTBC 뉴스룸 보도 보고 알았다. ㅡㅡ;;; 보도의 핵심 내용은 75만건이 부정으로 발급되었다는 것이다. 이미 있는 것이 아니라 해킹한 사람이 새로 발급했다는 이야기다. 기존에 뚫린 것은 이야기는 안나온다. 언론들도 정확하게 파악은 못하고 있는듯 하다. 그동안 해킹당한 것도 엄청날텐데 아직은 그냥 75만건의 아이핀이 부정발급되었다는 이야기 뿐이다. 에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