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베틀필드 온라인의 쌩기초 - 분대장편 본문

잡담 및 답변

베틀필드 온라인의 쌩기초 - 분대장편

무량수won 2010. 1. 9. 10:16
분대장이 해야하는 일.



1. 분대원을 모집할때 어떤 일을 주로 할 것인지 먼저 알려주어야 한다.

크게 세가지 종류의 분대로 나눌수가 있는데.

첫째 : 공격형 : 적진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 비어있는 점령지 먹으러 다니는 분대. (이들은 적진의 레이더와 야포도 부수러 다님)
둘째 : 방어형 : 방어 중심으로 전선을 설정하는 분대. (본진과 연결되는 거점을 중심으로 탈환 및 밀려오는 적을 상대해야함.)
셋째 : 시야확보형 : 주로 스나이퍼로 이루어진 분대로 적의 위치를 알려주고 저격함. (비어있는 점령지에 몰래들어오는 적을 상대함.)



2. 분대원이 모이면 적절한 이동지와 공격지를 자주 설정해준다.

이것을 설정해주는 이유는 분대원들이 이 표시를 보고 먼저 움직이도록 하는 것이다. 분대장은 최대한 오래 살아남아야 하기 때문에 분대원들이 먼저 뛰어가서 시야 확보나 안전을 확보해 줄때까지 기다리는 편이 좋다. 특히 적 스나이퍼에 대한 대비.

그러나 가끔은 분대장이 먼저 뛰어들어가 구석진 곳에 숨어 있는 것도 괜찮으니 적절히 섞는 것이 중요. 어느 것이든 정답은 없다.



3. 폭격이나 레이더 등을 요청해서 분대원들이 점령이나 적을 잡는데 쉽게 해주어야한다.

특히 특정 장소에 숨어있어야 하는 상황에서 분대원들을 죽음의 장소에 내보내야만 하는 경우가 있다. 자신의 시야가 확보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동명령을 내리는 것이 어렵다면, 사령관에게 부탁을해서 특정장소의 점령이나 이동을 부탁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분대원들이 이동하려는 곳에 미리 보급품을 요청해서 분대원들이 안전하게 움직일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다.



4. 분대원과 사령관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유지해야한다.

분대원은 전투하느라 정신이 없다. 때문에 목표가 되는 곳과 필요한 병과에 대해서 꾸준히 알려주어야 하는 것이 분대장의 역할이다. 설사 분대원들이 반응을 보이지 않더라도 삐지지말고 지속적으로 알려주어야 한다. 특히 사령관과의 유기적인 대화는 자신의 분대에게 오는 지원의 양이 달라지기 때문에 열심히 대화하도록 하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