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이게 인간존중 한다는 광고라고??? 본문

잡담 및 답변/시사잡담

이게 인간존중 한다는 광고라고???

무량수won 2010. 7. 17. 10:44


가끔 둘러보지만 이글루스 하는 블로거들이 부러울 때는 특별한 말을 쓰지않고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뭐 이웃 관리만 잘하면 굳이 이글루스가 아니더라도 할 수있지만 보통의 경우는 그들 끼리의 이야기가 될뿐이라는 점이다.

 이글루스의 글을 모아주는 이오공감을 살펴보면 그들이 주목한 것을 볼수 가 있는데, 이 사진 한장이 올라왔다.

(이글루스 원본글)



이건 차별을 하지 말자는 광고인데 오히려 더 차별을 하고 있는 말이 수두룩하다.

좀 못살고 좀 무식하고


왜 필리핀 사람들이 못살고 무식하다고 말하나? 물론 경제적으로 얻을수 있는 이득이 그들나라보다 한국이 더 크기 때문에 한국에 건너온는 것은 맞다. 그렇다고 그들이 한국사람들보다 무식하다고 말하는 것은 좀 이상하지 않나?

이런 말을 광고로 만들다니... 제 정신인가?

광고를 만든 사람도 문제지만 광고를 승인한 사람도 제정신이 아닌 것이 확실하다.




인간존중이란.

다른 사람들은 차별없이 대하는 것을 말한다. 누가 어디 출신이라서 분명 이럴 꺼야라고 생각하고 말하고 사람을 대하기 전에, 저 사람이나 내 옆에 있는 사람이나 모두 똑같다는 생각으로 상대를 대하는 것이다.

물론 이런 편견이나 선입견이 없이 살수는 없다. 다만 최소한이라도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공간에서 그것을 공개적으로 표현하는 것은 옳은 행동이라 볼수 없다. 더군다나 인간존중을 이야기하는 광고에서 이러면 좀...

입장 바꿔서 한국 사람들이 꽤 잘산다는 나라에 취직을하거나 이민을 갔다고 치자. 그 나라의 대학광고가 위 광고처럼 한국사람을 이야기하면 기분 좋겠는가?




누군가의 말을 인용하기 전에, 그 뜻을 먼저 헤아려야 할 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