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왕좌의 게임 1시즌 4화까지의 내용 간략 요약(+등장인물 관계도) 본문

잡담 및 답변

왕좌의 게임 1시즌 4화까지의 내용 간략 요약(+등장인물 관계도)

무량수won 2011. 5. 14. 03:05



라니스터 가문은 왕비의 가문.


왕비와 제이미간 근친 행위가 있음. 이 행위가 스타크 가문의 브랜에게 걸렸고, 입막음을 위해서 브랜을 탑 위에서 떨어뜨렸는데 브랜이 살아났음. 다행이 브랜은 기억이 안난다고 함. 


조프리는 스타크 가문을 적으로 확실히 인식했음. 뻘짓 예상됨.


임프로 블리는 티리온은 나이트 워치들과 캐슬 블랙에서 놀다가 집으로 돌아가던 중 브랜을 죽일 뻔한 혐의로 스타크 가문의 케틀린에게 붙잡혔음.





바라테온 가문은 왕의 가문.


로버트는 윈터펠에서 돌아오자 마자 노느라 바쁨.





스타크 가문은 이야기의 중심에 있는 가문.


케틀린은 아들 브랜을 죽이려한 녀석을 찾아 수도와 윈터펠을 떠돌고 있음. 대충 증거 모아서 임프가 범인이라 생각하고 우연히 만나자 체포함.


에다드는 왕과 왕국이 엉망진창인 것에 당황함. 존 아린이 하던 일을 추적했더니 로버트의 사생아로 예상되는 아이를 찾아냄.


롭은 아버지 에다드와 산사 아리아가 수도로 떠난 윈터펠을 잘 지키고 있음.


산사는 아리아가 왕자 조프리와의 관계를 망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고 삐져있음. 장래 목표는 오로지 왕비.


아리아는 수도에 와서 검술을 배우기 시작함.


브랜은 탑에서 떨어지고 나서 다행이도 살았지만 근친행위는 기억안난다고 함. 분위기는 알면서도 모르는 듯한 느낌이 강함.


존 스노우는 나이트 워치가 되기 위해서 캐슬블랙에서 열심히 수련중임. 수련 도중 자신이 동정임을 밝힘. ㅡㅡ;;;





타르가옌 가문은 옛 왕족 가문.


대너리스는 남편 드라고와 약간의 의사소통 가능. 임신 중임. 엄마가 되어서 그런지 깡이 세짐. 역시 아줌마는 무서움.





잉여력이 좀 남아 돌아서 뻘짓 좀 했습니다. ㅡㅡ;; 이름이 자주 쓰이지 않는 케릭터는 한글로 쓰여있는 발음이 실제 발음과 다를 수 있습니다. 혹시 제가 잘못 적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수정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칼 드라고를 드라고라고만 한 것은 "칼"이라는 것이 왕의 다른 말이기 때문입니다. 대너리스가 "칼리시"라고 강조하는 장면은 여왕의 다른 말로 지칭함으로써 부족원이라는 정체성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징기즈칸에서 칸이 왕의 다른 말인 것과 같은 경우라고 보면됩니다. 그러고보니 몽고 부족의 느낌을 많이 차용한듯 하군요. ㅡㅡ;;



관련링크

HBO의 왕좌의 게임 홈페이지         > 클릭 <
HBO가 제공하는 왕좌의 게임 지도  > 클릭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