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믹시에 보내는 한가지 제안! 본문

잡담 및 답변

믹시에 보내는 한가지 제안!

무량수won 2009. 8. 20. 11:12


요즘 믹시를 많이 사용하는 유저입니다. 뭐 다른 메타 블로그 사이트도 이용하지만 요즘 좀 집중해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마이 믹시가 참 괜찮은거 같으면서도 좀 불편한게 있는데요. 짧게 마이믹시에 글을 올려도 되지만 굳이 이렇게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이유는 듣기가 많이 되어있는 믹시 관리자 분이 제가 쓴 글을 볼 가능성이 매우 희박하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게다가 먼 미래가 될지 곧 다가올 미래가 될지 한 사람당 소식 듣기를 하는 사람이 늘어나면 늘어날 수록 사람들의 말을 들을수 있는 기회도 많이 줄어들게 될터이니... 자주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굳이 마이믹시를 사용해서 소식 나누는 것에 필요를 못 느낄 수도 있게 될지도 모릅니다. 흐름을 쫓아가지 못할 테니 말이지요.

뭐 이건 중요한게 아니구요.

제가 하고 싶은 것은 저도 한 번 적극적으로 써보자라는 마음에 등록하고 많은 분들을 추가 시켰습니다. 나름 쓸만하고 다른 사람이 추천하는 것을 따라가서 읽어 보는 것도 괜찮더라구요. 다수가 추천하는 글을 반복해서 볼 필요도 없고, 많은 분들의 취향이 비슷하다보니 추천 되는 글중에 미처 찾아보지 못한 글을 추천해주는 분들이 있어서 소식 듣기 해주신 분들의 추천을 따라 들어가기도 하는데요.

문제는 이렇게 추천해주는 분의 추천이 한 곳에 모이다보니 가끔 몰아서 추천을 날려주시는 분들ㅡㅡa 때문에 다른 분이 추천해준 글은 어디론가 사라져 버린다는 점입니다. 그러면 각각 개인을 눌러서 그사람이 추천해준 것을 찾아 들어가면 간단하지 않느냐 하실테지만, 인간이란 동물이 어찌 그렇게 한 사람만 사랑할수가 있겠습니까. ^^;; 사람이 많아지만 하나씩 찾아 들어가는 것도 일이 되구요.

그래서 쉽게 누를 수 있는 공간에 이웃들이 개개인이 추천한 것을 한꺼번에 볼수 있는 칸을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즉 예를 들면, 한사람당 5~10개 정도 추천 리스트를 볼수 있는 것을 바둑판 형식으로 나열 해줘도 좋을 것 같구요. 아니면 현재 받은 믹스업 칸에서 이렇게 구현해 주심이 좋을듯 해서요. 모두가 같은 것을 믹스업 시켜서 같은 것만 나온다 하더라도 5~10개 모두 같은 글이 추천되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에 훨씬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간혹 검색하다가 발견한 좋은 글을 추천했는데 다른 사람이 같이 따라 들어가서 볼수있는 기회도 늘게 되니까. 훨씬 더 다양한 정보를 받아 볼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어서 말이지요. ^^;;

왠지 오지랖 넓게 상관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요. ^^;;; 두서 없는 이야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갑자기 생각이 나서 잊어버릴까봐... 얼른 올렸습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