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말인가방구인가] 이정현 홍보수석의 말 본문

잡담 및 답변/시사잡담

[말인가방구인가] 이정현 홍보수석의 말

무량수won 2013. 12. 20. 11:49



우선 국가에 대한민국에 대해서 알아보자. 대한민국은 민주주의 국가다. 민주주의 국가의 가장 큰 원칙은 민주주의 가치를 보호하는데 있다. 이런 나라에서 민주주의를 흔드는 말을 한다는 것은 꽤나 불경스러운 일이다. 물론 그런 말까지도 할 수 있는 자유를 손에 쥐어주는 것이 민주주의가 가지는 큰 장점이긴 하지만. 민주주의는 결코 혼자서 독불장군처럼 밀어 붙이라고 있는 개념이 아니다. 민주주의는 다소 누군가 불편하고 힘들더라도 서로 조금씩 참아가고 조율해가며 맟춰가자는데 그 큰 의의가 있는 개념이다.


그런데 대한민국의 홍보수석은 그런 개념 조차 존재하지 않는 듯하다. 그것도 공약으로 대통합을 외쳐대던 무리에서 이런 이야기는 사실상 대통합 따위는 우리에겐 안중에도 없고, 민주주의는 개나 줘버리라는 말을 쉽게 내뱉는다.


원칙과 소신은 소중하다. 그런데 그보다 먼저 우선 되어야 할 것은 민주주의 가치를 수호하는 것이다. 원칙과 소신 때문에 나라의 근간이 되는 민주주의를 뒤흔드는 것은 말이 안된다. 그렇게 쉽게 져버릴 민주주의라면 대한민국을 민주주의 국가라고 불러서는 안된다. 북한과 같은 명칭으로 불러야 된다. 웃긴 사실은 북한도 공식 명칭엔 민주주의라는 단어가 들어간다는 사실이다. ㅡㅡ;;;


정녕 그들은 북한이 롤모델이란 말인가? 북한을 그렇게 싫어한다 하면서?



뉴스 링크 : 동아일보 - 이정현 "원칙을 지키는 불통은 자랑스러운 불통"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