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계정 도용을 당한 것일까요? 2탄 본문

잡담 및 답변

계정 도용을 당한 것일까요? 2탄

무량수won 2009. 5. 7. 07:00
지난번 게임 계정 비밀 번호 변경 건에 대한 답변이 아래와 같이 왔습니다.
답변은 하루만에 도착했으나 제가 해야할 일의 우선 순위에서 많이 밀리다 보니 좀 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이야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ㅡㅡa

아랫 글은 서비스센터쪽 직원분이 답변해 주신 내용이구요. 이외의 다른 것들은 그냥 붙여 넣은 것이고 뻔한 것이라 생략 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원치않는 비밀번호 변경으로 인해 답답한 심정으로
문의해주셨네요.ㅠ.ㅠ
 
비밀번호 변경은 직접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해당
비밀번호 및 비밀번호 변경 내역은 암호화가 되어 있어 저희도
확인이 어렵습니다.
 
계정이 타인에 의해 비밀번호가 변경되고 사용이 되어 소중한
고객님의 계정 내에  피해가 있는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만일, 피해가 확인되었을 경우, 저희 아이온 홈페이지를 통해 계정도용신고를
접수해주시면 해당 서버 담당자가 조사를 하고 있으며, 아래의 페이지를 통해
계정도용신고 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결론은 계정에 피해를 본 것이 아니라면 특별한 조치를 취해 줄수가 없다라는 입장인 것 같아서 저는 다음과 같은 답변을 보냈습니다. 2009년 5월 6일.



저는 바꾼적이 없는데 자꾸 비밀번호가 바뀌어 있습니다. 라고 문의했던 사람입니다.


계정내 케릭터에 피해가 있을 경우에는 복구를 해줄수 있지만, 비밀번호가 누구에게 도용되어 자주 바뀌는지는 알수가 없다는 답장을 주셨군요.

저번 메일에 썼지만 케릭터가 있긴 하지만 누가 뭘 가져갈 만한 그런 아이템을 지닌 케릭터도 없구요. 오픈 베타때 2~3시간 정도 플레이 하고 놓아둔 케릭터가 전부랍니다.

뭐 어쨌든 답변이 빨리와서 좋긴 하지만 결과적으로 제 문제는 해결해 줄수 없다는 것이군요. 아쉽네요 ㅡㅡa 

그렇다면 저처럼 비밀 번호가 자기도 모르게 변경되었다고, 문의 하시는 분들이 계신가요??
이런 질문이 기업비밀이려나 ㅡㅡ?? 저 혼자만 당한 것이라면, 물론 없을 것이라 99% 확신하지만 주변인물이 일부로 시도 했다고 믿는 수밖에요.
이 문제가 저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라면, NC측에서는 어떠한 대응을 준비중이고 어떤 노력을 보이고 있는지 알려주실 수 있는지요? 혹 공지된 사항이 있다면, 링크를 걸어 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뭐 시덥지 않게 이런 문의는 당신이 처음입니다. 라고 오면.... ㅡㅡa 할말이 없긴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현재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 를 하고 있고 이미 공지사항으로 이용자 분들께 알려드린바가 있습니다. 라고 나오면 좋겠다라는 상상을 한 번 해봅니다.

어짜피 잘 사용하지도 않는 사이트인데 왜 이렇게 예민하게 구느냐고 하실지 모르겠습니다. 비밀번호라는 것은 개인 사생활인데 이렇게 침해 당하면 단순하게 기분이 나쁘다. 이런것 보다도 제 정보를 가지고 누군가가 악용할 수도 있다라는 것 때문에 좀 예민하게 굴수 밖에 없답니다. 그렇지 않아도 언제부터인가 인터넷 사이트에 등록할 때 제 핸드폰 번호를 몇번 등록했더니 점점 스팸문자가 늘어나더군요.

싱겁게 끝날 수도 있겠지만 이런 사건도 있음을 기록하고 싶었답니다. 나중에 어떻게 이용이 될지도 모르니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