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독서토론 모임을 하실분 혹은 의견을 받습니다. 본문

독서 토론 모임

독서토론 모임을 하실분 혹은 의견을 받습니다.

무량수won 2010. 10. 4. 11:20





독서토론 모임을 위한 의견을 받습니다.

사실상 제 블로그를 중심으로해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구요. 네이버쪽에 독서토론 까페에 중심을 두고 이루어지는 모임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꼭 네이버의 까페에 가입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더불어 아무런 제한이 없는 모임인지라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하고 있지요. 나이제한이나 이런저런 제한 따위는 제가 무지 싫어합니다. 

제가 서울에 사는 관계로 그리고 까페의 매니저님이 서울에 산다는 이유로 전국적인 모임이 아닌 부득이하게 서울에서 이루어지는 독서토론 모임이 되어버렸습니다. ㅜㅜ



이유야 어찌되었든. 이런 독서토론 모임이 있는데, 2009년 동안은 제가 주도를 했었는데 2010년부터는 까페의 주인장이신 포티메님이 다시 하시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아직 독서토론이 이어지고 있기는 한데, 너무 자유롭게 하다보니 조금 들쑥날쑥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참여자들이 2명도 안되어서 못하는 달도 발생하고, 어떤 때는 갑자기 많아져서 당황스럽기도 하더군요.

원래부터 시도해볼까 말까 했었던 것이지만, 기준이 되어주는 최소인원을 모집한 후에 계획을 미리 짜두고 해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보통 한달에 한번씩이니까 6달 정도 계획을 잡으면 6번의 모임을 미리 계획하는 것이지요.


그래서 결론은 이런 모임에 참여나 혹은 좋은 의견을 가지신 것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ㅜㅜ

> 이걸 클릭하면 네이버 독서토론까페로 연결됩니다. <

개인적인 연락은 myahiko@gmail.com 으로 해주시면 되구요. 댓글로 참여해주셔되 됩니다.



그냥 뭍혀버릴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한 번 이 글을 띄워 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