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일본 지진을 기뻐하는 정신나간 것들 본문

잡담 및 답변/시사잡담

일본 지진을 기뻐하는 정신나간 것들

무량수won 2011. 3. 11. 23:07


이런 참사에 대한 뉴스가 나올때 마다 내가 가장 걱정이 되는 것은, 피해를 입은 사람도 사람이지만 이러한 남의 불행을 가지고 자신의 기쁨이라 말하면서 인터넷에서 떠들어대는 정신나간 녀석들에 대한 걱정이 컸다.

언제나 그렇지만 이런 사건에 대해서 이런 녀석들은 남의 불행이 고소하다는 반응을 보여준다. 인간 이하의 녀석들 같으니라고. ㅡㅡ^






보면 알겠지만 오히려 이 녀석들은 남의 불행을 보고 그런 심한 소리 하지 말라는 사람들을 상대로 싸움을 건다. 그딴 휴머니즘을 보여줄 대상들이 아니라면서...

이번엔 어떤 논리로 남의 불행을 보고 웃음 짓고 있느냐하면, 이번 지진이 과거에 일본이 했던 역사적인 죄에 대한 하늘의 응답이라는 식이다.

언제적 이야기를 들고 나오는 것인지. 게다가 그 역사와 이 참사를 꼭 연결시켜서 생각해야 하는지 정말 답답할 노릇이다. 그 뿐만아니라 밑도 끝도 없이 우파들 때문이라고 하는 녀석도 있고... 어휴.. 진짜 이런 저런 인터넷 의견들을 보고 앉아 있으면 이녀석들이 과연 사람인가 싶다.



보통 이런 식의 생각을 가진 사람들, 그리고 이런 댓글을 다는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초딩"같이 어린 아이들의 철없는 짓이라 생각하지는 않는다. 이런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 중에는 분명 나이 지긋한 어른들도 상당수 껴있을 가능성이 높다. 오히려 어린 아이들보다 더 자신들만의 세계에 살고 있어서 그냥 자신이 생각하는 것이 무조건 옳다고만 주장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이들은 왜 이런 비극을 자꾸 역사적인 사건에 연결시키는 것일까? 아마도 자신들의 역사적 피해에 대한 복수를 자신들이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녀석들이 많은듯 싶다. 정말  당신들은 자신이 정의의 사도라고 생각하나?

주로 그들이 이야기 하는 것은 일제강점 시기에 벌어진 일들에 대한 것을 걸고 넘어진다. 그중에서도 지진에 관련된 일이라 그런지 관동 대지진과 연관지어서 당시 일본인들이 지진후 원인을 조선인들에게 따지면서 학살을 했던 일을 꺼내서 이야기 한다. 그런데 곰곰히 생각해보자. 자연 재해의 원인이 조선인들 탓이라고 몰아붙였던 이들과 지금 일본에서 벌어진 지진은 일본이 과거 역사에서 잘못을 했기 때문에 벌받는 것이기 때문이라 고소하다고 비웃는 이들과 무엇이 다른가?


그들이 주장하는 과거 일본인이 조선인을 탓하는 것과 한국인이 일본인을 탓하는 논리와 무엇이 다른가?


결국 과거 일본의 잘못이 있다고 따지면서 자신이 그들이 했던 잘못을 그대로 하고 있다고 생각되지는 않나?


정말 당신들이 하는 댓글질이 아니 악플질 이라고 해야겠지. 그런 악플질이 정의로운 일이라 생각하나? 정말 타당한 행동이라 생각되는가?

YTN 뉴스를 계속 시청하고 있는데, 3월 11일 저녁 40분, 센다이 해변에서 200~300명의 시신이 발견되었다고 한다. 이런 소식에 대해서 그런 인간 이하의 녀석들이 남의 비극을 보고 같이 슬퍼해주리란 생각은 들지 않는다. 다만 남의 비극을 보고 즐거워 하지는 말자. 당신들 논리 대로라면, 당신의 그런 악독한 행동이 언젠가 당신에게도 똑같이 닥칠 것이다. 그 때 당신과 같은 사람이 똑같이 비웃어 주기를 바라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