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무량수 추천 읽어볼만한 글 (3월 마지막주 ~ 4월 첫째주) 본문

잡담 및 답변/시사잡담

무량수 추천 읽어볼만한 글 (3월 마지막주 ~ 4월 첫째주)

무량수won 2011. 4. 2. 17:37




누군가의 글을 읽는 다는 행위는 참으로 즐겁다. 나와 다른 생각을 하는 이들 혹은 나는 생각지도 못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을 발견하는 것 또한 재미있다.

굳이 내가 이렇게 따로 포스팅을 하지 않아도 내가 추천한 글은 이런 저런 기능으로 찾아 볼 수는 있다. 그러나 내가 추천한 글을 따라 읽어주는 사람은 거의 없다. 사실 그 기능은 거의 있으나 마나한 것이라는 사실은 블로거들이라면 그리고 메타블로그를 사용해 본 사람들이라면 이미 알고 있는 것이다.

예전에 이런 식으로 포스팅을 해봤다. 당시 포스팅에 관심을 가져주는 사람도 없었고 나 스스로도 너무나 즉흥적이었다. 이번에는 한달 혹은 두달이 될지 모르는 계획으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다른 메타블로그로는 볼 수 없는 글을 링크해 본다. 물론 이중에는 이글루스의 이오공감에 올랐던 글이 다수 있음이 문제가 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글루스 밖에서는 그다지 알려질 기회가 없다는 점을 참고하고 봐주면 좋겠다.

선택은 일주일 동안 내가 봤던 포스팅들 중 읽을만한 것을 5개만 선정했다. 더 많아지면 골치 아프기도 하고, 너무 적으면 좀 없어보이는 것 같기도 해서 5개만을 선정했다. 매일 하면 좋겠지만 내가 부담스럽기도 하고 나중에 하고 싶은 일을 위한 하나의 실험작이기도 하기 때문에 일단은 일주일 단위로 시작한다.

이번 선택은 조금 민족이란 키워드에 맞춰져 있다. 워낙에 이쪽에 좀 관심이 있어서 ㅡㅡ;; 그리고 이란의 사진작가 사진포스팅은 여성이란 존재와 이슬람 문화권에 대해서 생각해 볼만한 꺼리를 던져준다.

혹시 관심이 있는 주제가 있다면, 댓글을 달아주시라. 일주일 동안 검색이나 돌아다니면서 집중적으로 글을 찾아내보겠다. 호응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