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우측 통행에 대해서 쏟아내는 내 궤변 좀 들어볼래? 본문

잡담 및 답변/시사잡담

우측 통행에 대해서 쏟아내는 내 궤변 좀 들어볼래?

무량수won 2009. 10. 9. 21:06
말은 하라고 있는 것이고, 글을 쓰라고 있는 것일지니 설사 내가 잘못 알고 있어도 말을 하고 글을 써줘야 다른이가 가르쳐줄 것이기에, 잘 모르지만 우측통행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한다.

움하하하~~~ 불만있다면 혹은 동조한다면 댓글 하나씩 달고 가주면 감사할 따름이외다. ^^



생각의 시작은 오늘 지하철이다. 이 지하철을 타고 가는데 뒤에서 누군가 궁시렁 거렸다. " 우측 통행으로 바뀌었는데도 사람들은 좌측 통행을 하고 있다 " 라며 궁시렁 궁시렁 하기에 왜 이것 가지고 궁시렁 대고 있을까 곰곰히 생각을 해봤다.

요즘 지하철을 이용하다보면 계단과 에스컬레이터에 우측 통행하라고 열심히 붙여두고 광고하는 것을 볼수가 있다.

그런데 예전에 좌측 통행 하자고 할때, 내가 좌측통행을 했었나?? 혹시 이글을 보는 분 중에 난 꾸준히 좌측통행을 준수했다! 라며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있으신가?

내 기억으로는 사람들은 좌측통행에 대해 별 기대를 하거나 생각을 하면서 지나다니지 않았던 것 같다. 사람들은 그냥 자신들이 빨리 갈수 있는 곳을 향해서 지나다녔을 뿐이지 굳이 좌측통행을 지키면서 다니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런데 정부가 난데없이 돈을 들여가며 어느날 갑자기 좌측 통행에서 우측 통행으로 바뀌었습니다~ 라며 광고를 하고, 에스컬레이터의 방향을 바꾸어 버렸다. 그리고 계단에는 덕지덕지 우측 통행 화살표와 스티커를 붙여버렸다.

여기에 뉴스에서는 무슨 우측 통행이 건강상 매우 좋다며 신나게 나불거리고, 좌측 통행은 일제시대의 잔재라며 없애야 한다는 광고까지 하고 있는 것이다. 아!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된단다 ㅡㅡa 이걸 믿어야 할지 말아야할지...



자. 여기에서 내 생각을 이야기 해주겠다.

처음에 글을 시작하면서 나는 좌측 통행하라고 할때도 좌측으로 신경써서 다닌적인 없다고 말했었다. 그냥 사람들의 흐름에 따라 다녔고, 계단을 오르 내리면서 언제나 사람들은 좌우에 상관 없이 자신에게 가장 빠른 길이라 생각되는 방향으로 움직였지 좌우에 신경쓰면서 다닌적이 없다는 것이다.

곰곰히 자신도 이런 것을 신경쓰고 있었는지 생각할 시간을 여러분께 줬는데, 생각해보았는가? 자 그럼 당신은 좌측통행하라고 광고를 해대던 당시에 좌측으로 신경쓰면서 다니고 사람들이 좌측으로만 다니는 것을 본적이 있는가???

아마 거의 없을 것이다. 학교 다닐때 억지로 누군가의 감시에 의해서 그렇게 다닌 적은 있어도 밖을 돌아다니면서 그렇게 다니지는 않았을 것이다. 그리고 사람들도 굳이 신경쓰지 않았다.

그런데 이제 와서 우측 통행을 하라고? 이게 뭐니?

건상상에 도움이 된다고? 아니 우측으로 다녀서 건강상에 도움이 되고 좌측으로 다니면 건강상에 악영향을 끼쳐? 웃기고 있다. 정말.
사람들은 애초에 좌측이니 우측이니 신경 쓰지 않고 다녔다니깐!! 그러니까 당신들이 말하는 의학적인 영향은 별 소용이 없다는 말이다.

우측 통행해서 건강에 도움이 되면 " 오른손잡는 좋은 것이고, 왼손잡이는 나쁜 것 " 뭐 이런 헛된 소리와 같은 이치가 아닐까? 뭐 예전에도 국가에서 무슨 홍보를 한다치면 사실도 아닌 것을 가지고 사실인냥 전문가들이 나와서 홍보를 했었더랬는데... 이거와 같은 냄새가 여기저기에서 진동을 하는데 내 생각이 맞지 않을까 싶다.


자~ 그리고 일제 시대의 잔재라...

일제 시대의 잔재인 것을 아는 사람들이 이제까지는 왜 써왔는가? 일제 시대의 잔재라 옛 건물들을 아무생각없이 막 부시는 구만? 일제 시대는 우리 역사에서 지워야 하는 것이니까? 그런데 왜 사람들은 안지우는데?? 친일파 하던 사람들에 대해서는 왜 자꾸 어물쩡 넘어가시나?? 정작 급하고 중요한 것은 하지 않는 것인가?

역사를 보존할 줄도 모르는 분들이 괜히 같다 붙일 것이 없으니 열심히 끌어다 붙이는 꼴이란 참... 그렇다고 역사적인 근거가 없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분명 있으니 이야기 했을 터인데, 별 명분이 없으니까 이것 저것 끌어다 붙여 놓은 것이라는 점이다. 왜 일제시대의 잔재인 6-3-3 학제는 개편안하나? 그리고 이런 저런 일본 따라하기는 지들이 다하면서 일제 시대의 잔재를 끌어 붙이기는.... 웃겨 진짜.

경제적인 이득 부분도 말이야. 전혀 상관 없다니깐!! 애초에 그렇게 잘 지키지 않았으니 별 상관 없는 것이라고! 그러니 경제적인 이득 이딴 것도 다 헛소리란 것이다.


오른쪽 통행을 하자는 것은 예전부터 주장해온 것은 알고있다. 그런데 말이지 사람들은 굳이 왼쪽으로 생각하면서 다니지 않았단 점을 기억하자. 사람들은 그냥 기계들이 그렇게 되어있어서 탔고, 게단은 그냥 빠른 길이라 생각 되는 곳으로 다녔다.

그러니 왼쪽 통행을 하다가 오른쪽 통행으로 바뀌어서 더 혼잡스러워 졌다에 대한 이야기는 에스컬레이터 같은 곳에나 해당되지 횡단보도나 계단에는 별 해당사항이 없다는 점이다.


뭐 고위 공직자라면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 위장전입이고, 서민에게는 엄청난 죄를 그들에게는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취급하고, 지들이 만든 법 따위는 지키지 않는 나라에서 내가 왜 니들의 규칙과 법을 따라야 하지?  아~ 최근에 대통령의 사돈은 외국으로 자산을 빼돌렸다지? 그것도 몇년 지난 것인데 이제 터진 것 보면 아마 그분께 좀 밑보였나보네. 그래도 그냥 어물쩡 넘어가겠지만 말이지.

설마 그분의 사돈만 그랬겠니? 그 양반들도 눈치가 있는데 남들이 하니까 자기도 그렇게 한 것이지. 안그래?


아무튼 여러모로 마음에 안든단 말이야...


그러니까. 하고 싶은 말은 사람들이 오른쪽으로 안다닌다고 화내지 마시라는 것이다. 좌측 통행하던 때도 좌측 통행 지키신 분들 거의 없었다. 그래서 정부에서 광고하는 것은 다 궤변이란 것이다. 움하하~

내가 잘못 알고 있다면 열심히 반박 댓글을 달아주시기 바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