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작은outsider의 생각누리

먹통이된 믹시... 그는 어디로 갔을까? 본문

잡담 및 답변

먹통이된 믹시... 그는 어디로 갔을까?

무량수won 2009. 12. 15. 20:23
오늘 낮 (2009년 12월 15일)까지 잘 되던 믹시가 먹통이 되었습니다.

뭐 어떤 분들께는 별일이 아닐수도 있지만 그동안 믹시를 통해서 글을 읽어오던 저로써는 난감함이 이루 말할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ㅜㅜ


사실 믹시를 통해 유입되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유입하는 사람만 따지고 사용했다면 그냥 폐기 처분해도 상관없는 서비스였습니다. 그럼에도 애용했던 이유는 다른 메타서비스보다 다양한 글을 접할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물론 이것은 제 개인적인 주관입니다.

저에게 있어서는 글을 읽는 하나의 창이었지요. 물론 다른 메타사이트도 이용을 하긴 하지만 믹시 만큼 자주 이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아무튼 그러던 믹시가 이상한 조짐을 보인 것은 몇개월 전부터였습니다.

어느 순간 광고블로그 글이 대량 유입되기 시작했고, 믹시를 통한 대화에 운영자님이 사라졌었습니다. 몇몇 이용자분들이 우려의 글을 남겼지만 그러려니 했었지요.

그런데 오늘 일을 끝내고 집에 들어와 믹시를 확인해보니 멈춰있는 것입니다. 링크를 따라가도 메인 주소로 들어가도 글자가 깨져있을뿐...

어찌 된 것일까요??

다시 정상화가 되었으면 하지만 그동안 관리되지 않은 점을 고려해 볼때. 쉽게 복구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어떤 문제가 일어난 것일까요? 걱정이 되는군요. 서비스 되지 않으면 다른 것을 이용하면 그뿐이지만 혼자 운영하시던 것이 멈추었으니 서비스 보다는 운영자님의 신변이 걱정이 되더라구요. 사실 친하게 말을 주고 받거나 다른 이웃처럼 글을 주고 받지는 않았지만, 나름 같은 블로거로써 그리고 이웃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말입니다.

믹시가 멈추었다는 것은 저에게 있어서 블로거 이웃이 실종된 것과 같은 의미가 되겠네요...



덧 > 덧글을 붙이는 12월 16일 저녁 9시인 지금은 제대로 돌아가고 있답니다. 다시 먹통이 되지 안기를 ...
Comments